API 성능규격

API 디젤규격

API 디젤용 엔진오일 규격은 C(Commercial의 약자)로 시작하여 둘째 자리는 알파벳순으로 업그레이드하여 현재 CJ급 까지 지정되어 있으며 영어 알파벳 뒤의 숫자는 행정(Cycle)수를 나타냅니다.

규격
CJ-4 2006년에 발표된 4싸이클 고속디젤 엔진용 규격. 2010년 배출가스 기준을 만족. 황 함유량 0.05wt% 까지의 연료 사용.
CI-4급 대비 강화된 엔진보호 기능 – 엔진마모, 배출가스 후처리장치 보호, 침전물 감소, 산화방지, 고온/저온 안정성 우수 등
CI-4 2002년에 발표된 4싸이클 디젤엔진용 규격. 2004년 배출가스 기준을 만족. 황 함유량 0.05wt% 까지의 연료 사용. EGR 사용 디젤엔진용.
CH-4 1998년에 소개된 디젤엔진용 규격. 1998년 배기가스 기준을 만족하는 고속 4싸이클 엔진용 규격.
CG-4 1995년에 소개된 디젤엔진용 규격. 황 함유량 0.5wt% 까지의 연료를 사용하는 극한 조건, 고속 4싸이클 엔진용 규격. 이 규격 오일은 1994년 배기가스 기준을 만족
CF-4 1990년에 소개된 디젤엔진용 규격. 고속 4싸이클 자연흡기 및 터보차저용 엔진용 규격
CF-2 1994년에 소개된 디젤엔진용 규격. 극한 조건의 2싸이클 엔진오일 규격
CF 1994년에 소개된 디젤엔진용 규격. 황 함유량 0.5wt% 이하 연료를 사용하는 오프로드 및 간접분사 방식 디젤엔진용 규격
CE 1985년에 소개된 디젤엔진용 규격
CD-II 2싸이클 엔진을 위한 CD급 엔진오일 규격
CD 1955년에 규격 소개됨. 자연흡기와 터보차저 엔진용
CC 1990년 이후 제작된 디젤엔진용
CB 1961년 이후 제작된 디젤엔진용
CA 1959년 이후 제작된 디젤엔진용

API 가솔린규격

API 가솔린용 엔진오일 규격은 S(Service의 약자)로 시작하여 둘째 자리는 알파벳순으로 업그레이드하여 현재 SN급 까지 지정되어 있습니다.

규격
SN 2011년 이후 제작된 가솔린 엔진용 규격. 이전 등급 대비 고온 침전물 감소에 의한 피스톤 보호성능 향상, 강화된 슬러지 관리, 씰 보호 성능 강화
SM 2004년 이후 제작된 가솔린 엔진용 규격. 차량제작사의 2004년 이후의 요구사항 충족. 이전 등급 대비 침전물 감소, 산화안정성 우수, 내마모성 향상, 오일 수명 향상
SL 2001년 이후 제작된 가솔린 엔진용 규격. 차량 제작사의 2001~2004년의 요구사항 충족. 이전 등급 대비 증발량 감소, 고온 침전물 감소, 소포성 향상
SJ 1996년 이후 제작된 가솔린 엔진용 규격. 차량제작사의 1998~2000년의 요구사항 충족.
가솔린 차량 촉매 보호용 엔진오일 규격. 이전 등급 대비 증발량 감소, 고온 퇴적물 감소, 저온 펌핑 성능 향상
SH 1994년 이후 제작된 가솔린 엔진용 규격. 차량 제작사의 1994~1997년의 요구사항 충족. 이전 등급 대비 고온 산화안정성, 침전물 억제, 부식방지성이 향상
SG 1989년 이후 제작된 가솔린 엔진용 규격.
차량 제작사의 1989~1993년의 요구사항 충족. 승용차, 밴 및 경트럭의 가솔린 엔진용 규격. 이전 등급 대비 슬러지 감소, 산화안정도, 내마모성, 부식방지성능 향상
SF 1980년 이후 제작된 가솔린 엔진용 규격. 차량 제작사의 1980~1988년의 요구사항 충족. SE급 대비 산화안정소 내마모성 향상
SE 1972년 이후 제작된 가솔린 엔진용 규격. 차량 제작사의 1972~1979년의 요구사항 충족. 이전 등급 대비 산화안정도 우수
SD 1971년 이전 제작된 가솔린 엔진용 규격. 차량 제작사의 1968~1971년의 요구사항 충족. 고온 침전물 생성 저하, 녹/부식 방지 성능 개선
SC 1967년 이전 제작된 가솔린 엔진용 규격. 차량 제작사의 1964~1967년의 요구사항 충족
SB 1951년 이후 제작된 가솔린 엔진용 규격. 기유에 산화방지제와 마모방지제가 첨가
SA 1930년대에 제작된 자동차용 엔진오일 규격. 첨가제가 포함되어 있지 않고 단지 기유로만 제조된 오일 규격